인쇄하기/글자확대.축소
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상반기 워킹그룹 운영 결과 공유 및 입법과제 추진방향 논의
페이지 정보
이승현 기자 2026-06-23 16:58:40본문
강원특별자치도는 6월 23일(화) 오전 10시 강원연구원 리버티홀에서 「2026년 특례발굴 추진상황 점검회의」를 개최했다고 밝혔다.
□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연구원은 강원특별법 추가 개정과 신규 입법과제 발굴을 위해 상시 협업체계를 운영하고 있으며, 올해 상반기에는 실국별 워킹그룹을 통해 발굴한 특례 62건을 검토하고 특별법 반영이 필요한 입법과제를 구체화했다.
□ 이날 회의에는 도와 강원연구원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해 상반기 워킹그룹 운영 결과와 주요 검토 과제를 공유하고, 특례과제의 입법 추진 방향과 특별법 개정 전략을 논의했다.
□ 특히 타 시·도 특별법 운영 사례와 정부의 ‘5극 3특’ 정책 추진 동향을 분석하고, 강원특별법에 반영이 필요한 핵심 입법과제와 향후 개정 방향을 점검하는 한편, 실질적인 입법 성과 창출을 위한 대응 전략을 집중적으로 검토했다.
□ 조영호 특별자치국장은 “발굴된 특례가 단순한 아이디어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입법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강원연구원과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”며 “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강원특별자치도 실현을 위해 특별법 개정과 특례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

